여러대의 오라클 인스턴스들을 하나의 화면에서 모니터링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화면입니다.
오라스코프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에서만 사용할수 있는 기능입니다.
메인 메뉴의 인스턴스 항목의 맨 하단의 [대시보드] 메뉴를 클릭하여 활성화 사킬수 있습니다.
그다음, 인스턴스에 접속시마다 자동으로 대시보드 화면이 구성되게 됩니다.
특정 인스턴스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트리노드에서 해당 인스턴스를 더블클릭하거나, 아니면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후 나타나는
컨텍스트 메뉴의 [Go to the corresponding instance] 를 선택시 해당 인스턴스 메인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.
인스턴스에 접속할때마다 자동으로 대시보드 화면에 해당 인스턴스의 모니터링 화면이 추가됩니다.
인스턴스당 Os Utilization(%) 과 Average Active Sessions 그래프가 나타나게 됩니다.
또한 각 인스턴스별로 CPU 알람 수치를 조절할수 있습니다. 지정 CPU 사용률을 초과할 경우 빨간 램프가 켜지게 됩니다.
각 차트는 구간 선택이 가능하며, 구간을 선택한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면 컨텍스트 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.
[Detail Analysis] 메뉴를 클릭하면 상세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.
전환되는 화면은 Performance Indicator 입니다. 선택된 구간은 여기서도 동일한 구간으로 자동 선택되어 나타납니다.
이 화면에서도 Ash Explorer 와 같은 화면으로 쉽게 이동하여 SQL 레벨까지 더욱 상세하게 분석할수 있습니다.